서강대, 실질적 부지 크게 증가
게시글 주소: https://test.orbi.kr/00026137821
서강대의 공식적 면적이 192000정도 되는데요. 개발 가능할 정도로 낮은 노고산이 약45000 정도를 차지하고 있고(4분의 1을 차지한거죠.) 이제까지 이곳이 서울시의 개발제한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던 상황에서 2020년도부터 서울시의 개발제한구역에서 서강대의 완전소유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서강대의 마음대로 개발할 수 있다는거죠. 이 부지가 효과적으로 잘 활용됐으면 좋겠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정도며 어느정도 갈까요? 제가 정시에 대해서 잘 몰라서 가늠이 안 가네요..
-
이정도면 대략 어느정도 갈 수 있을까요?/ 서성한 공대는 가능 할까요??
건물 지을 돈이 있으려나...
노력해야겠죠. 그래도 긍정적인 소식으로 들립니다.
뭐지으려나요 공학연구시설 중심으로 갔으면 좋겠는데
산학연계 등을 목적으로 기업들에게 도움을 받는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동안 건물을 제대로 못지은게, 더이상 건물을 놓을 여유 부지가 없었음. 생각보다 서강대에 건물이 많아. 그런데 건물을 부시면 그 학생들 수용할 곳이 없는데다 철거비도 추가돼서 함부로 못짓고 있던 상황
산기슭 캠퍼스
롯데타워 게섯거라 예수회가 간다!
ㅋㅋㅋㅋ
근데 재정 상황이 영 안 좋아서 건물 지을 돈은 있으련지.. ㅠ
기부금, 산학연계 등을 통해 재정을 확충해야죠. 또는 이제까지 그랬던 것처럼 기업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구요. 긍정적인 상황인것만은 분명합니다.
땅값이 제일 문젠데, 땅이 있으니 이게 크게 경사로운 일 아닌가~ 옆의 신촌그랑자이 30평대도 호가 19억 부르는 땅인데~~
맞아요ㅎㅎㅎ 아주 긍정적인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