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부정사 형용사적 용법의 수동태!!!!!! 다들 어떻게 판단하시나요?
게시글 주소: https://test.orbi.kr/0003859243
원래 준동사 능수동태 따져줄때
1. 의미상의 주어와 그 준동사의 관계를 따진다
2. 그다음에 목적어를 본다
이 순서로 따져줬었는데요..;;
요즘 가끔가다가 응..? 싶은게 있어서요.
N제 116번을 보면
The effective music teacher knows well the music, concept, or technique to be tought
요기서 말입니다
아무래도 투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은 의미상의 주어가 그 수식해주는 선행사인경우도 많겠지만
to teach라고 해서 의미상의주어가 쌤이라고 해도 상관 없지 않나요?ㅠㅠㅠㅠㅠㅠ
N제 125번을 보면
In writhing, there's no opportunity to explain ourselves.라고 해서
설명하는것의 주체는 우리니까... ㅠㅠ
일단 의미상의 주어가 꼭 선행사가 아닐수도 있다
는것만 가지고 가면 되는거겠죠? 쫄리네요 급..;;;
어쨌든 116번 의견을 듣고 싶어요! to teach도 전혀 무리 없다고 생각하는데 다들어떠신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ㅇㅇ
-
생각보다 재밌었어요 그래서 재수하고 그래서 삼수함 그리고 오르비중
-
전학가서 며칠안되엇엇고 여초반이라서 상당히 눈치를 봐야햇음 수업이 10분정도 일찍...
-
수능 건드려서 대부분 수험생들이 싫어하죠?
-
시스템도 편하게 잘 짜여져 있고 문제도 빅데이터가 어마어마하게 쌓여있네.유빈이보다 나은것 같은데?
-
뭐임 얘
-
충격이야
-
벌써 1년전인가... 기억하는 분은 없겠지만 자작문항만들다 오랜만에 들어와보네요...
-
확실히좋음..
-
BDSM이 뭔데요 18
나만 못따라가...
-
제발 유행ㄴㄴ 왜 승슬 올라오는거노
-
실수를 두번이나 한번 더 뿌려야한다네요.. https://orbi.kr/00071339982
-
난 진짜 모범생이었는데 11
3년내내 교복 등교에 벌점 0점 3년내내 학급회장 동아리 회장 토론대회 나가는 거...
-
많이 아팟음
-
저는 일찐임 6
일급찐따
-
ㅅㅂ
-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오르비언들이 나를 알아볼까 두렵구나 후
-
궁금한 점 2
왜 화장품 회사들은 미개봉씰을 위아래 입구에 다 안 붙이고 한쪽에만 붙일까...
-
꼭 담배피고 바닥에 침도뱉더라 드럽게
-
전에 해보려다 관계 안해보면 모르겠는것들이 너무많아서 포기함
-
트리핀 이 ㅅㄲ 딱밤 개마려움
-
중학교때 기억들 4
오도바이 타고 등교하는 일진들 전신 문신 금발 양아치가 되어버린 내 초딩때...
-
에는 음운변동이 없네
-
선착순 1명 6
저에사랑
-
4시에는 자겟지
-
선착순열명 25
이천덕 1/17 (1)
-
3시수면 실패!
-
성대 소프트 취업현황 공유 (학과 선택시 도움되길 바라며) 6
안녕하세요~ 성대 소프트 18학번입니다 취업 결과가 어떤지 말씀드리면 컴공쪽 진학에...
-
나때는 교복 안입으면 14
집으로 빠꾸엿는데 많이 바꼇나봄.. 잘 안입나봐.. 혹여나 넥타이 안매고오면 바로...
-
만약 아는 사람이 잇다면…
-
한 거 가튼데 시험은 안 보긴 햇는데 딴건 모범적이엿어
-
피램 조아요? 3
오ㅑㄹ케 광고함? 저러니까 쫌 사고싳음
-
이미지 써주세요 20
부탁드려요
-
고등학생 되고나서 10
교복 입어본 적 없음
-
당일치기로 갈만한곳이 어딜까
-
교복 다 버렷네 10
좀 섭섭한걸
-
밥 묵자 10
흐흐흐
-
본인도 복수정답 ㅇㅈ했나봄
-
취침중이신데 (물건 안삼) 혼자 있고 싶은데 물건 안사시고 오래 있으시면 안돼요라고...
-
ㅇㅈ 18
마루 인형임 가격 보고 존나 바로 내려놓음
-
이래 놓고 낮에는 세탁하시고 다니는거 다 알아요
-
2시 57분 3
하아.....
-
진실과 이상 4
너무 진실을 외면하고 이상만 쫓고 있는건가
-
ㅈㄱㄴ
-
숙대 자연계열 기회균형 쓰신 분들 진학사 점공 한번씩만 해주세요오 표본이 너무 적어요ㅠㅠ
-
테스트 7
BDSM 성향 테스트 결과 바닐라 : 44% 대디/마미 : 33% 도미넌트 :...
-
저는 씹프피 아니에요 10
놀랐죠?
-
선수들 안팔려서 임대 구하는중...
-
Bdsm 테스트 8
바닐라 나옴 ㅇㅇ
-
근데 사실 저도 씹프핀데 말하면 놀림받을까봐 굳이 말 안 하고 있음 누가 물어보면...
홀 왜삭제하셨어영...ㅠㅠㅠ
to teach 써도 의미 동일하네요.
문법에서의 오류 때문에 구별하지 못한 것입니다 위의 두 문장은 완전히
다른 구조입니다
1 형용사구 맞습니다 그런데 님 말대로 한다면 music who teach 가 됩니다 원 문장대로 한다면 music which is taught [by him] 이 되겠죠 ?
원래 부정사의 형용사구는 관게대명사를 압축한 문장이거든요
2 두 번 째 에문은 명사구입니다 추상명사 기회의 구체적 내용ㅇ이죠 이걸 형용사구처럼 가르치는데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동격이라는 that 절을 압축한 장치이기에 명사절이고 완벽한 문장입니다 주어는 없어도 알 수 있기에 생략한 것이고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tov가 형용사구일시는 관계대명사절 압축한 것이고
tov가 명사구의일시는 동격 that절을 압축한것이라는 뜻이군요...
그런데... 명사구일때와 형용사구일때의 구별은(즉, 똑같이 tov구로 압축된 형태로 제시되어있을때)
그것의 원형이 명사절인지, 형용사절인지는 어떻게 구분하나요? 의미상으로 봐도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는데...음..
제 말은, 저것이 문법문제화 되어서 능수동태 고르기로 나왓을때를 염두에 두고 드리는 말씀입니다;;
wh - 관게대명사가 없어지면 불완전한 문쟝이 되고요 [이것도 wh- 관계대명사가 있는데 불완전하다고 가르침]
명사절을 압축한 to +v 절은 완벽한 문장입니다 [주어는 알 수 있으면 생략된거고 필요하다면 for+ 명사를 쓰고요]
그런데 해석하면 님 말대로 비슷 합니다 그러니 대충 때우고 지나가는거죠
의미는 통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