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부정사 형용사적 용법의 수동태!!!!!! 다들 어떻게 판단하시나요?
게시글 주소: https://test.orbi.kr/0003859243
원래 준동사 능수동태 따져줄때
1. 의미상의 주어와 그 준동사의 관계를 따진다
2. 그다음에 목적어를 본다
이 순서로 따져줬었는데요..;;
요즘 가끔가다가 응..? 싶은게 있어서요.
N제 116번을 보면
The effective music teacher knows well the music, concept, or technique to be tought
요기서 말입니다
아무래도 투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은 의미상의 주어가 그 수식해주는 선행사인경우도 많겠지만
to teach라고 해서 의미상의주어가 쌤이라고 해도 상관 없지 않나요?ㅠㅠㅠㅠㅠㅠ
N제 125번을 보면
In writhing, there's no opportunity to explain ourselves.라고 해서
설명하는것의 주체는 우리니까... ㅠㅠ
일단 의미상의 주어가 꼭 선행사가 아닐수도 있다
는것만 가지고 가면 되는거겠죠? 쫄리네요 급..;;;
어쨌든 116번 의견을 듣고 싶어요! to teach도 전혀 무리 없다고 생각하는데 다들어떠신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미적 28번 0
올해 미적 28번은 또 2번????
-
준비됐어? 7
-
다들 막 26수능 경쟁률 전년도 수능보다 훨 높고 정시에만 매달려서 대학가려면...
-
책상에 시험지랑 시계랑 여러가지 놓으면 간식이랑 텀블러 놓을 자리가 없던데 어디다...
-
멀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요
-
그래그래 맞아, 에타만든 사람이 연머생이라 그래. 기습연혐.
-
좃반곤데도 0
N수랑 직장인들 많네 머선일이고..
-
수험표 나눠주는 행정실 직원분이 다른사람한테 제 수험표를 나눠줘서 한 1시간...
-
ㅇㅇ
-
ㄹㅇ
-
수능은 준비만 되어있다면 오히려 커리어하이 받아올 수 있는 곳 0
자신이 지금껏 잘 달려왔고 준비를 충분히 잘 했다면 의외로 수능장 가서 긴장 별로...
-
n수생 많긴하다 3
나 현역 때만 해도 삼수부턴 드물고 사수는 멸종이었는데 올해는 사수오수육수는...
-
그만 알아보자..
-
은행위에앉아버림씨발
-
스읍 4
눈물이 차올라서 고갤 들어 흐르지 못하게 또 살짝 웃어
-
사문 연습) 6
.
-
그래도 2등급 사수
-
홉스의 경우 모든 자연권을 전면적으로 양도하는걸 기본으로 하되, 자기보존의 권리는...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진짜 미치겠어요 다틀리는데 오늘 할거 개많은데 다 못하게생김...
-
학교 전화 빌려서 배달 못시키나
-
ㅇㄱ ㅈㅉㅇㅇ? 정말? 마지? 리얼?
-
계산할때 이면지로 못쓰나요?
-
앞으로 진짜 잘 못들어와서.. 좋은 소식 들고 재릅했으면 좋겠어요
-
그냥 시험지 찢음
-
호들갑 떨지마 현역들아 빌런 감독관? 파본검사 금지? 듣기도중 독해 풀이 금지?...
-
조별과제 조장 됨 씨바
-
이 그림 이렇게 되는거죠!? 아까 큐브 답변 해주신분이 그려줬는데 이거 맞냐...
-
감회가 새롭다
-
컷이 어케될까요..? ㅜㅜ 지구 무조건 3은 떠야하는데 사설이 계속 30점대가 나와서…불안하네요…하
-
흐흐 마지막 실모가 100점이라 깨기싫었음
-
(단, n은 1, 3 중 하나이다)
-
코로나 0
당장 낼이 수능인데...2주전에 코로나걸리고 후유증때매 기침이 안멈춤....
-
씨발 4
심장이 쿵쾅대 뛰어다녀야하나 흐어어어어어어어어
-
맨앞자리 걸림 ㅋㅋㅅㅂ 24명인 고사장인데 007이라 감독관 바로앞자리인데...
-
영어 구사십일생 0
구사십일생 2025 없는디 2024 봐도 올해수능 도움될까요? 찍기 유출 짝수 자리 컨디션
-
1등급 화끈하게 7퍼로 가자
-
안녕하세요, Aclass입니다. 이번 글은 예고했던 대로, 과학탐구 찍기특강에 대한...
-
와 잘뻔했네 6
피곤해서 잠깐 누웠는데 잘뻔한 순간에 내일이 수능이지 하면서 깼네요 한 10분정도 잔거같기도하고..
-
고2 모고 0
고2 모고 중에서 수학은 푸는게 좋나요? 30번같은거에서 발상같은거 채득한다거나..
-
어차피 찍는 사람들 중에서도 걍 형식적으로 얘기하는 사람들도 많을거고, 영상보는...
-
아수라 미뤄서 죄송합니다 님들 근데 지금 수학이 너무 안풀리는데 낼은 풀리겟지? 힝...
-
벌어지는 상황인 것 같네요 지거국보다 밑에 있는 지방대들에서도 에타 개판.. ㅋㅋㅋ
-
재수생입니다 분명 어제까지 실모 점수도 잘나오고 다 좋았는데 하루전되니까 아침에...
-
내일의 운세 1
-
반자성체로 솔레로이드 만든 후 전류를 흐르게 한다면 이 솔레로이드는 앙페르 법칙이 적용됩니까?
-
"반대가 끌리는 천만번째 이유를" 이거 "난 네가 끌리는 천만번째 이유를"로 알고...
-
진짜 열을 올리네 ㄷㄷ
-
안오시는거보니 산화인듯 ㄹㅇㅋㅋ 굿 다이노
홀 왜삭제하셨어영...ㅠㅠㅠ
to teach 써도 의미 동일하네요.
문법에서의 오류 때문에 구별하지 못한 것입니다 위의 두 문장은 완전히
다른 구조입니다
1 형용사구 맞습니다 그런데 님 말대로 한다면 music who teach 가 됩니다 원 문장대로 한다면 music which is taught [by him] 이 되겠죠 ?
원래 부정사의 형용사구는 관게대명사를 압축한 문장이거든요
2 두 번 째 에문은 명사구입니다 추상명사 기회의 구체적 내용ㅇ이죠 이걸 형용사구처럼 가르치는데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동격이라는 that 절을 압축한 장치이기에 명사절이고 완벽한 문장입니다 주어는 없어도 알 수 있기에 생략한 것이고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tov가 형용사구일시는 관계대명사절 압축한 것이고
tov가 명사구의일시는 동격 that절을 압축한것이라는 뜻이군요...
그런데... 명사구일때와 형용사구일때의 구별은(즉, 똑같이 tov구로 압축된 형태로 제시되어있을때)
그것의 원형이 명사절인지, 형용사절인지는 어떻게 구분하나요? 의미상으로 봐도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는데...음..
제 말은, 저것이 문법문제화 되어서 능수동태 고르기로 나왓을때를 염두에 두고 드리는 말씀입니다;;
wh - 관게대명사가 없어지면 불완전한 문쟝이 되고요 [이것도 wh- 관계대명사가 있는데 불완전하다고 가르침]
명사절을 압축한 to +v 절은 완벽한 문장입니다 [주어는 알 수 있으면 생략된거고 필요하다면 for+ 명사를 쓰고요]
그런데 해석하면 님 말대로 비슷 합니다 그러니 대충 때우고 지나가는거죠
의미는 통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