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랑다이스키 [564720] · MS 2015 · 쪽지

2015-10-31 12:10:54
조회수 3,260

[플랑] 개인적으로 올해 수능완성 유형편에서 좋은 지문들

게시글 주소: https://test.orbi.kr/0006718534

(2.7K) [669]

2015 수능완성 유형편 좋은 지문 리스트.txt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6689657&page=3


(미리 읽어두면 좋은 글)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6702941&sca=&sfl=&stx=&spt=0&page=0


(2015년 수능특강 영어 편, 이 글 시리즈를 작성하기로 결정한 이유)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6706264&showAll=true


(2015년 인터넷수능1 편)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tags=%EC%98%81%EC%96%B4%2C%EC%83%9D%ED%99%9C%EC%83%81%EB%8B%B4%EC%8B%A4%2CEBS%2C2015&wr_id=6714497&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2015년 인터넷수능 2편)





수능도 얼마 안남았고 영어에 이어 국어도 비문학 지문 중 좋은 지문 리스트 작성도 계획 중에 있다보니

이번 수능완성 유형편 리스트는 오전에 작성하게 되었네요. ㅎ.ㅎ

유형편같은 경우 리스트가 반 페이지 정도로만 나올 거 같았는데 막상 적고보니까 1페이지가 넘어가서 놀랐고 실전편도 1.5페이지 분량이나 되어 한번 더 놀랐습니다. 뜨아아...

방금 전까지 실전편 리스트를 수기로 작성한 것까지 끝냈고 실전편은 빠르면 오늘 저녁에, 늦어도 내일 안에는 올릴 예정입니다.





※ 참고로, 리스트에 있는 지문은 수능 연계 가능성을 '배제'함을 전제합니다.
즉 연계 가능성이 높은 지문도 있고 낮은 지문도 있다는 얘기죠.


※ 왼쪽의 별 갯수는 '개인적으로' 그 지문에 대해 생각하는 중요도입니다.


※ 스압이 너무 심하다 싶으면 메모장 등으로 첨부파일 처리하는 방법을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각 지문별 <>에 있는 건 소재 그대로를 작성한 경우도 있고 제목을 조금 바꿔서 작성한 경우도 있습니다.


※ 추가 괜찮겠다 싶은 게 있으면 덧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 : 지문을 수록된 순서대로가 아닌 각 카테고리별(Tip, 교훈, 심리, 사회현상 등)로 나눠서 정리)


※ 밑의 리스트는 '2015년(2016학년도 수능 대비) 수능완성 유형편'에 수록된 지문들입니다.
(2015로만 작성할 경우, 2015년에 나온 책인지 2015수능대비(2014년에 나온) 책인지 중의성이 생길 여지가 있어 작성했습니다.)





1강 2 - ★<전화 고객 응대에 있어 기계가 아닌 사람의 필요성> - 사람의 중요성을 시사하는 바가 없지않아 있는 듯 싶어요.


    3 - ★★<창의성과 보상의 반비례 관계> - 수특 test 3 24~25번 장문 지문과 같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5 - <저널리즘 교육의 목표 - citizenship skill, 효과적인 뉴스 소비자 양성>


2강 Let's - ★<자기 주시와 의사 전달>


    3 - ★<진정한 감사>


3강 Let's - ★★★<지도자가 될 잠재성은 누구에게나 있다> - 꼭 지도자가 아니더라도 누구에게나 뛰어난 무언가가 될 잠재성이


있습니다. ^^


    1 - <온라인 상담사의 임무 및 난제>


    2 - ★<스트레스의 주요 요인으로서 부모의 지나친 보살핌> - 과한 보살핌이나 관심은 결국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지


못하죠..


    3 -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여성 소비자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


    4 - ★<긍정적인 심상의 효과>


4강 Let's - <시대마다 변하는 예술>


    2 -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 간 균형을 맞추는 것의 필요성> - 저같이 목표 설정을 많이 하는 분께 추천


    3 - ★★<정보화 시대에 두뇌가 가지는 부담> - 피로사회를 다루는 지문이므로 특히나 좋은 내용이라 생각해요.


5강 1 - <체크리스트의 효용과 활용 시 유의사항 - read와 execute가 simultaneous(동시에)>


6강 Let's - <시한 설정과 그것이 미치는 영향>


    1 - ★★<분노 억제로 인한 부작용> - 감정을 너무 참고만 있는 건 결과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2 - <재범을 막아주는 안정적인 결혼관계> - 공감이 조금 어려울 여지가 큰 지문입니다.


11강 3 - ★<단어의 뜻을 묻는 것에 대한 적절한 답변>


     5 - ★★★<사람의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의 긍정적인 결과> - 사람 존중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지문입니다.


12강 Let's - <추론을 통한 독해>


     3 - ★<감정에 관한 글을 쓸 때 정확한 어휘 선택의 중요성>


     5 - <성별 사회화에 영향을 미치는 가족 구성원들의 경험>


13강 Let's - <소비자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는 공공정책> - 요새 정책보면 소비자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


아 공감이 어려울 수 있겠네요.


     3 - <문화가 전파될 때의 전제 조건 - 기존 문화의 양립 가능성>


     4 - <Aesthetics(미학)의 범주 확장의 필요성 - fine art 에서 world로> - 수완 실전편 4회 28번(9월에 연계된 지문)과 소


재가 같습니다.


15강 Let's - ★<사회적 행동의 비용과 편익의 균형>


     1 - <세계화의 숨겨진 영향력>


     4 - <운동 전에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의 위험>


16강 1 - <내성의 시대에서 외성의 시대로의 변화>


     3 - ★★<뒤에서 험담하는 사람 경계하기> - 얼마 전 오르비의 어떤 분께서 언급했던 지문입니다. 자신을 함부로 막 드러내


지 말라는 그 글이었는데...


17강 Let's - ★★<self-defeating behavior(자기 파멸적 행동)의 부정적 영향>


     1 - <Chronological age(생활연령)와 Biological age(생물학적 연령) 간 구분의 어려움)


     3 - <부분과 전체의 관계>


18강 1 - <숫자와 성별이 관련이 있다는 믿음> - 얘는 중요한 내용보다는 재미있는 내용에 가까운 글이라 생각해요.


19강 Let's - ★<시간과 장소의 변화된 개념>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