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 개념 질문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test.orbi.kr/00068044157
1번 문장이 애초에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말이 될 “수”도 있나요?
멀이 안된다고 생각한 이유 :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이 기대하는 행동인 “역할”이 아닌
역할 행동으로서만 보상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1,2 번 둘다 말이 된다면 평가원도 저 두가지를 구분해서 물어본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번째 질문입니다.
이번모평 해설지를 보니 1번 선지 틀린 이유를 두가지
순서가 바뀌었다고 해설해 놨는데 단순히 효과를 연구하기 위한것이지
ㄱ, ㄴ을 독립 혹은 종속으로 구별할 수 있나요?
저건 효과를 확인하려고 설정한 가설이지 ㄱㄴ을 따로 독립 종속이라고 나누는해설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해설을 썼다면..?
“시민성에 참여형 정치수업이 미치는” 원인 , 결과를 연구하려는것이 아닌 효과 자체를 연구하기 위한 실험이기때문에 둘다 종속 독립 변수가 아님.
제가 이 부분이 헷갈리는 이유가 기출에서 ~~효과는 종립 종속이 아니다? 라는 문제를 뵜던 기억이 얼핏 나는데 그거때매 헷갈리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르비 전자책에서 파는 Zola모의고사를 풀어봐습니다. 예전에 zolamini...
1. 역할에 대한 보상이다 > 이게 맞는 선지로 나온 문장은 평가원에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따로 저 둘을 구별할 필요는 없고, 역할에 대한 보상이다 라는 말은 있을 수 없는 말이라고 들은 기억이 나네요
아 2번을 빼먹었네요
1번선지가 틀린이유는 ㄱ ㄴ 설명을 바꿔놓아서가 맞습니다! 그리고 ㄱ과 ㄴ이 들어가 있는 저 문장을 가설이라 보기 좀 어려워요
역할에 대한 보상이 통념상으로 결코 맞을 수가 없지요
내가 회사원이라고 그 직업이라는 사실에대해 보상을 주진 않으니깐용
아주아주 특수한 경우에선 매우 희귀한 역할에 대해
보상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고교과정 내에서 다룰 수 있는 내용은 아니니
그냥 성립불가능이라고 아셔도 무방합니다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