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합격자를 위한 꿀팁][고려대 25학번 오픈채팅방]_슬기로운 안암생활 – "안암맛집(양식, 중식)"
게시글 주소: https://test.orbi.kr/00070191921
안녕하세요.
고대에 처음 발을 딛는 우리 '아기호랑이들'을 위해, 2024년 11월부터 선배들이 머리를 맞대고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답니다. 바로 '클루'와 '노크'가 함께하는 고려대 2025 합격자 오픈채팅방을 소개합니다.
[3줄 요약]
1. 고려대 신입생의 대학생활을 돕기 위해 노크와 클루의 고려대 선배가 작성한 꿀팁이에요.
2. 더 많은 정보, 선배, 동기를 일찍 만나고 싶으시면, 합격자 오픈채팅방으로 들어오세요!
3. 들어오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있어요!!
https://fresh-korea.knocks.co.kr/?hash=20253
앞으로 고대에 처음 발을 딛는 우리 '아기호랑이들'을 위해, 클루와 노크가 선발한 고대 선배들이 고대에서 살아남기 콘텐츠를 작성했어요!
이번 편은 안암 맛집 편(양식, 중식)입니다.
필자는 안암의 여러 맛있다고 유명한 가게를 가보는 것을 좋아하고 약 8개월 동안 학교 생활을 하면서 먹어본 밥집들 중 필자의 개인적인 취향을 반영한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만약 고려대생이 되었다면 밥약하기도 좋은 곳들이니 취향껏 가보도록 하자.
[양식]
미뇽 브런치 : 제기동 쪽에 있는 브런치 가게. 브런치 가게라서 일찍 연다. 에그 인 더 힐이 베스트 메뉴. 깻잎 관련 메뉴는 호불호가 갈린다.
모이리타 : 필자가 좋아하는 파스타 가게 중 하나이다. 매우 일찍 닫고 금방 재료가 소진되는 경우가 많으니 시기를 잘 맞춰서 가자. 필자도 3~4번 정도 실패한 경험이 있다. 메뉴 하나에도 양이 되게 많고 맛있는 파스타가 많다. 주방장님이 한 분이라 메뉴가 나오는 데 오래 걸린다.
이수영 피자 : 미술학원 간판 같이 생겼다. 피자에 치즈가 되게 많고 맛있다.
마이셰프 : 사장님께서 매우 친절하시다. 여기도 파스타가 맛있다. 스테이크가 있는 메뉴도 맛있지만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다.
치플레옹 : 스테이크 맛있는 가게이다. 스테이크이지만 별로 비싸지 않는 가성비 가게이다. 필자는 칠리 스테이크를 좋아한다.
일곱평 : 말 그래도 일곱평 짜리 가게이다. 정문 쪽에 몇 없는 양식 집이다. 테이블 6개 정도만 들어갈 정도로 작지만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 좋다.
효이당 : 파스타와 빵을 같이 주는데 빵이랑 같이 먹으니 진짜 맛있다. 근데 대기가 많은 유명한 곳이라 점심시간대가 겹치면 오래 기다려야 한다. 30분 이상 대기를 하는 것 같다. 비 오는 날 저녁이나, 금요일, 주말, 시험기간을 노려 보자.
더테이블 : 고려대역 쪽 양식 집인데 무르무르보다 비싸다. 그렇지만 분위기가 고급지고 애플 피자가 맛있었다.
다락 : 다섯시 이후부터 여는 주점 겸 파스타 가게이다. 파스타 양이 많으니 둘이서 1개를 시키는 것도 추천한다. 칵테일이 맛있는 가게로 저녁에 꼭 칵테일을 다양하게 시켜 먹어보자.
무르무르 : 후배를 아낀다면 상징적으로 많이 사주는 무르무르. 고급진 레스토랑 분위기를 하고 있으나 사실 양이 적고 그렇게 가격 만큼 맛있는지는 모르겠다.
매스플레이트 : 밥약의 가장 근본 장소이다. 목살 필리프, 로제파스타, 크림 해물 파스타 등 맛있는 메뉴가 정말 많아서 필자가 좋아하는 곳이다. 학기 초에 간다면 다들 밥약하고 있는 중일지도 모른다. 이외 스테이크 메뉴도 맛있다.
어흥식당 : 이 곳도 스테이크 가성비 맛집이다. 필자의 개인 취향으로는 매콤치즈 비프함박 정식이 맛있다.
[중식] 우선 안암에 전체적으로 다른 식당에 비해서는 중식집이 많이 없다. 마라탕 가게는 되게 많은 편이다.
언니네반점 : 일명 ‘정후’라고 불리는 정경대 후문 쪽에 있는 중국 가정식을 파는 가게이다. 마라볶음면이 맛있고 필자가 좋아한다.
수저가 : 프랜차이즈가 아니라는 점이 특징. 짜장보다는 짬뽕이 더 맛있고 꿔바로우가 특이하다. 음료를 매번 서비스로 주신다. 가끔 사람이 많은 날에는 대기 명부를 작성해야 할 때도 있다.
하오 마라탕 : 한국식 마라탕 느낌이다. 칠기 마라탕이랑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땅콩 맛이 많이 나는게 특징이다.
칠기 마라탕 : 정후에 있으며 전형적인 중국식 마라탕이다. 많이 매우니 단계를 잘 조절해서 시키도록 하자. 마라탕 뿐만 아니라 마라 샹궈도 되게 맛있는 가게이다.
탕화쿵푸 마라탕 : 10월에 참살이길에 새로 생긴 마라탕 가게이며 탕화쿵푸는 이미 체인으로 많이 유명한 곳이니 이하 설명은 생략하겠다. 깔끔하게 식당이 정돈되어 있고 1인당 1개의 무료 아이스크림도 가져갈 수 있다. 매운 마라탕을 먹고 단 아이스크림까지 환상의 조합이다.
용초수 : 이도 마찬가지로 정후에 있는 식당이며 2층에 있다. 정말 유명한 맛집이라 사람들이 항상 바글바글 꽉 차 있고 점심시간이 겹치면 대기 줄을 서야 할 때도 있다. 고대생들이 사랑하는 중식 가게 중 하나일 듯 하다. 필자도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꿔바로우가 바삭하고 맛있으며 사천 볶음밥, 마라야채 볶음밥 등 볶음밥도 맛있다. 사천매운면이 있는데 이것도 맛있다. 다만 사천매운면은 쌀국수 같은 느낌이다. 짬뽕이 따로 없으니 헷갈리지 않도록 하자. 이 외에도 계란토
마토볶음면/볶음밥 등 시그니처 메뉴가 많다. 정말 맛있으니 꼭 가보도록 하자.
고려성 : 무난무난하게 맛있는 전형적인 중국집이다. 배달 주문 시 군만두를 서비스로 주신다. 2023년 만우절 중짜 행사 때는 총학생회와 고려성이 제휴를 맺어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고려대 25학번, 고려대 합격자 여러분
더 많은 정보, 선배, 동기를 일찍 만나고 싶으시면, 합격자 오픈채팅방으로 들어오세요!
합격자 오픈채팅방으로 들어오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있어요!!
https://fresh-korea.knocks.co.kr/?hash=20253
고려대합격 고려대 합격 고려대 25번 고려대25학번 고려대25 고려대 25 고려대 새내기 고려대새내기 고려대오픈채팅방 고려대 오픈채팅방 고려대옵챗 고려대 옵챗 합격 오픈채팅방 고려대신입생 고려대 신입생 고려대새내기 고려대 새내기 고대합격 고대 합격 고대 25학번 고대25학번 고대25 고대 25 고대 새내기 고대새내기 고대오픈채팅방 고대 오픈채팅방 고대옵챗 고대신입생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얼마나 개념이 제대로 머릿속에 잘 빼다박은 친구인지 알아보는 것 또한 능력이거든....
-
12월이네 0
세상에나
-
내가 저기서 독학반수로 중경외시 갔는데 솔직히 옆에서 누가 잡아줬으면 서성한은 갔을거같음
-
집에서 롤만할거같은디..
-
그냥 인강 듣고 메이져 컨텐츠로 공부하는게 솔직히 더 .. 막말로 세상 학원이 거의...
-
그건 그것대로 재밌지 않을까
-
환불도 몇개들어버려서안대고.. 양도어케하져..ㅠㅠ
-
오르비식 노베 모집해서 헬스터디 상위호환 느낌으로
-
내 글 위로도 글 있는데 내 글만 사라졌다 생겼다 함뇨
-
유튜버 한주
-
저녁은 양고기 4
칭따오맥주와 함께
-
??
-
냥~!
-
다 처음 2
태어나서 논술도 처음 정시도 처음 다 되게 재밌는 길이라는걸 20살 되고 알아버렸다..
-
2~3에서 서울대, 메디컬로 올려보는 시도도 해보면 재밌을 것 같은데
-
개버죽다
-
나도 헬스터디 3
쌤들이랑 실모배틀찍을거임뇨… 헬스터디수능만점ㄱㄱ혓
-
헬스터디 사실 3
유튜브로 안보고 오르비로 반응만 보고 아는척중,,,,,,
-
나도헬스터디나가고싶은데 11
사탐완전노베가1년만에5050 한번보여줄자신있는데
-
제곧내
-
국어 모고 맨날 1인데 수능만 보면 3이야 6 9 성장하다가 수능만 보면 전체적으로 꽥 ㅠ..
-
로고는 저의 순수창작물이며, AI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노트에서 아이디어...
-
성적대박적상승 헬스터디 아름다운 마무리 근데 한건희 포지션 한 명은 더 있어야 재밌을듯
-
너건따 브레인포그
-
조회수잘나오시잖아
-
아이민 백만번대면 이제 틀니임?
-
시즌 3을 과연 하려나 모르겠네
-
안녕하세요. 수학의 판도를 바꾸는 Math Changer 어수강 박사 (과천...
-
후기 논술 6개 보면서 계속 다 붙겠다 싶었는데 처음으로 떨어지겠다고 생각함. 그냥...
-
새기분까지 민철쌤듣고 연계부터는 김승리쌤 들을건데 매월승리는 추후에 낱개로...
-
기상 12
얼버기 굿모닝입니다
-
약간 시뮬레이션 돌려봤는데 느낌 있는데 나?
-
어땠음? 1-1,1-3,2번,3번 마지막 문제 못 품
-
가 나보다 더 잘 탐 내 체력이 이렇게까지 나약했나 ㅠㅠ ㅈㄴ 발림 근데 날 군대로 끌고 간다고?
-
너무 아쉬운것이야
-
평소에는 딱히 관심없고 접점도 딱히없던 이성친구랑 알고보니 같은 가수를...
-
헬스터디 이번에는 33442 이런 사람 키워봤으면 좋겠는데 12
지금까진 너무 다 노베엿음… 노베도 있고 저런 사람도 한 명쯤은 있었으면
-
고2 때 정시한다고 자퇴했지만 그 후로 공부 안함 고3 6모 국어2 수학4 고3...
-
키미다케오 마모루요~
-
이번에 고3 올라가는 예비고3입니다. 원래 겨울에 장재원T 미적 생각하고 있었는데...
-
점점 학년 높일 생각일까
-
기하 선택자 특 4
-
진학사, 텔그랑 같이 무료한 말년 시간을 녹일만한 넷플/디플 영화나 드라마 볼만한거...
-
하나만 더 구하고 싶은데
-
정상프사가 줄어드는것같은데
-
무서운건 3-40퍼는 안 고쳐진다는거 헉
하지만 개같이 미스터국밥가기.
보쌈정식 하나요~